비오는 날 야식 시래기전 강추 전에 넣을 시래기를 숭덩숭덩 잘라준다.
부침가루에 물을 넣고 잘 풀릴 때까지 섞어주세요.
부침가루에 물 비율 많이 해야됩니다. 이유는 시래기가 수분을 흡수하기 떄문에 반죽 물은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전에 매운거 좋아하면 청양고추 넣어주세요.
반죽에 시래기, 파, 청양고추 넣고 잘 섞어주세요.
기름 잘 달궈진 팬에 고소한 시래기 한국자 넣어주세요. 프라이팬을 원으로 돌려주면서 외부에 있는 식용유 기름이 안쪽으로 들어가도록 해주세요. 그래야 가운데도 바삭하게 잘 익어요.
백종원 부침가루만 넣은 거야 파하고 청양고추하고 매우 심플한 레시피 지글지글 전 익는 소리에 기본도 UP Good
전이 익어갈 때쯤 뒤집어주세요. 노릇한 비주얼에 시선 강탈 뒤집는게 어려우면 작게 반 국자만 넣으면 된다. 시래기전 완성 식감 그 자체만 즐겨도 매력 만점인 시레기전 식이섬유도 풍부해 기상 후 아침 속을 편하게 해준다.
다음 요리로 주방에서 시래깃국 만드는 일당백쌤
양지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식용유 4 큰 숟가락 넣어주세요. 양지에는 비계가 적기 때문에 식용유를 넣어 고기의 풍미를 올려준다.
참기름 4 큰 숟가락 넣어주세요.
양지를 넣고 들들 볶아주세요.
파는 숭덩숭덩 잘라서 바로 넣어주세요.
양지와 함께 볶아주다가 붉은기가 없어지면 굵은 고춧가루 250g 넣어주세요.
물 넣기 전에 미리 볶는 게 포인트 고기를 기름에 볶아주면 국을 오래 끓여 진한 국물을 만드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양지가 익었을 즈음 물 2L 넣어주세요.
물 끓기 전 마지막으로 새리기 넣어주세요.
시래기의 장점 시간 상관없이 오래 끓이든 조금 끓이든 맛있다는 것.
간마늘 1 큰 순다락 국장간 1 큰 숟가락 맛소금 1 큰 숟가락
빠지면 섭한 청양고추는 대기 먹기 바로 직전 넣어준다.
푸욱 끓으면 시래깃국 완성
먹기 바로 직전 청양고추 전부 넣어준다. 매콤해진 시래깃국 드셔 보세요. 깊게 우러나오는 시래기의 구수함 이 맛 모르는 분 없게 해주세요. 의외로 손쉽고 맛있게 할 수 있는 시래기 요리
김동준 연구에 따르면 시래기를 먹는 사람이랑 안 먹는 사람이랑 간암 발병률에 차이가 난다.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은 영야덩어리 시래기
백종원이 좋아하는 소 허파전 만드는 간단한 방법
백종원 소 허파 물에 삶아서 간마늘(잡내제거), 참기름, 맛소금(MSG) 양념에 버무려준 뒤 살짝 재어놓았다가 밀가루 & 달걀물 묻혀 부쳐주면 완성이다. 식감 쫄깃하고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