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유혹을 조심해야 되는 이유

by Amanda11 2020. 1. 30.
반응형

광고업계는 낚시에 능할 뿐만 아니라

당신을 낚는 것이 유일한 목표이다.

이들이 쓰는 미끼는 바로 반짝 거리는 새 차

더 큰 집 명품 옷처럼 같은 나를 가지라고 속사이는 상품들이다.

사람들은 매일같이 즉각적인 만족이라는 미끼의 유혹을 받는다.

 

이 제품 없는 인새은 불완하다

지금 사면 인생이 훨씬 편해질 거에요

이걸 사기 전까지 당신의 인생은 성공했다고 말할 수 없을거에요

이걸 사면 사람들이 당신을 엄청 많이 부러워할거다.

위 메시지들은 하나의 공통점이다.

바로 당신은 그들의 멋잇감이라는 점이다.

당신에게 감당할 돈이 있는지 여부 따위는 그들은

관심사가 아니다.

 

부를 가로 막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어떤 행동으로 인해

그것이 당신의 인생으로 침투해 들어오는지 알아야 한다.

당신이 원하는 수준의 호화로운 생활을 감당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야한다.

그리고 추월차선을 타게 되면은 그 날은 머지않아서 찾아올 것이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 돈으로 사는 물질적인 것들은

자유를 해치기 때문이다. 자유에 해가 되는 모든 것은 부의 3요소에 해가 된다.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돈으로 자유를 살수 있으며

자유는 곧 행복으로 이어진다.

 

행복은 돈이 아니라 건강과 자유 그리고 친밀한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얻을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노예가 되면 자유를 잃게 되고 

자유를 빼앗는 것은 부를 함께해서 빼앗아 간다.

당신이 감당할 수 있는 것 같다는 생각으로는 사면 안 된다.

즉각적인 만족을 추구한다면 자유와 건강으로 그리고 선택권을 잃게 될것이다.

한 방을 노리면 가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 로또 같은 확률로 사는 사람들

나는 운을 믿고 있다. 그리고 더 열심히 일하수록 더 많은 운이 따르곤 한다.

토마스 제퍼스 thomas hefferson

 

스스로 번 돈은 스스로 만든 행운으로 온다. 억만장자 사업가이며

댈러스 매버릭스 NBA 구단의 구단주 마크 큐반은 자신이 거둔 성공과 관려해

이렇게 말했다아. 그는 회사를 야후에 59억에 달러에 팔기 전 사업ㅇ 초기에

겪은 고생담을 떠올렸다아.

 

그는 사람들이 자신의 성공이 운이 좋았던 탓이라고 이야기했던 것을 기억했다.

첫 회사 마이크로솔루션즈 매각했다니이 운도 좋다.

기술 열풍을 타고 큰돈을 벌었다니 운동 좋다.

회사를 야후에 몇 십억 달러를 받고 팔았다니 운동 좋다.

그가 일군 사건들은 그 즉시 운 탓으로 돌려지고 과정은 이면에 숨겨졌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이분법을 이해하고 있었다. 과정은 사건을 낳고 사람들은

그것을 운이라도 부른다. 그는 또한 이렇게 덧붙였다.

내가 복잡한 소프트웨어 관련 서적이나 매뉴얼을 읽고 있을 때나

집에 틀어박혀 새로운 기술을 실험하고 있을 때는

아무도 운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았다.

 

운이란 놈은 그때 어디에 있었을까요?

부자와 마찬가지로 행운이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과정의 결과이다.

운은 관정이 남긴 잔여물이다. 하지만

인도를 걷는 사람들은 사건은 좋아하지만은 과정은 싫어한다.

이들은 부자가 하나의 사건이라고 믿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부를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추월차선 포럼 회원 중 한 명이 빌 게이츠는 운이 좋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적 있다.

나는 동의하지 않고 있다. 윈도우즈는 운 덕분에 만들어지지 않았다.

회사는 운 덕분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운은 특정한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

반복적이고 통일된 일련의 행동을 낳을 뿐이었다.

여럿이 손을 잡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세상을 두드린다면 어떤일이 일어날것인가?

어떤 일이냐고? 인도를 걷는 사람들은 그것을 운이라고 해석하기도 한다.

운을 이해하려면 더 높은 확률이 기대되는 과정에 참여하자.

운은 실제로 게임에 참여할 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이기고 싶다면 할 때 제대로 한다.

비로소 행운은 얼굴을 보일 것이다.

불행하지 않도록 말이다.

 

 

 

728x90